2012

Food Week 2012

1. 전시기간 : 2012. 11. 6 (화) ~ 11. 9 (금), 4일간
2. 장소 : Coex Hall A, B, C, D 전관 (36,000spm)
3. 규모 : 총 28개국 687개사 1,356부스

4. 성과보고

1. 해외 참가사 확대와 수출 상담 성과 확대

  • 31개국 131개사 187부스로 규모 확대 (전년 114개사 160부스) → 국가관 : 일본, 프랑스, 대만, 중국, 아세안관
  • 해외 바이어 상담회 확대로 국내참가사 만족도 증가 → 해외 초청 바이어 : 총 18개국 35개사 39명/ 상담건수 : 280건
    → 상담금액 : 약573억원 [204,750,000원(평균)x280건] → 작년 : 6개국 11개사, 17명/ 상담건수 : 43건/ 금액 : 26.4억원

2. 전시회의 공익성 극대화

  • 푸드뱅크와의 제휴를 통한 식품기부에 동참 → 참가업체 약 30개사에서 푸드뱅크 장기 식품기부 약속
    → MBC 푸드뱅크 특별 생방송 진행으로 대국민 홍보 가능
  • 코엑스 SNS 쌀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쌀 180kg 기부
  • 신상품/선물상품 쇼케이스 진열 제품 전체 기부

3. 서울쿠킹쇼 성공 개최로 인한 전시컨텐츠 강화

  • 스타쉐프 초청 요리시연 ‘서울쿠킹쇼’ 총 12회 개최
  • 파리바게뜨, 대상 청정원, 델몬트 등 대기업 참여형 이벤트 진행 → ‘힐링푸드’라는 최신 요리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 공개
    → 부스로 직접 참가하지 않는 식품 대기업 연계 유치 가능
  • 네이버키친 제휴로 사전 및 사후 3개월간 온라인 홍보 진행

4. 비즈니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바이어 상담을 위한 비즈니스데이, 퍼블릭데이 운영 → 비즈니스데이 (11월 9,10일), 퍼블릭데이 (11월 11,12일) 구분운영
    → 바이어 · 일반인 자체 필터링을 위해 입장료 1만원으로 인상
  • 국내외 바이어상담회 확대 운영 및 참가업체의 높은 호응
  • 글로벌소싱포럼 등 푸드산업 관련 세미나 자체 기획 및 개최

5. 바이어 참관객 분석

2011_1

1. 참가업체 : 28개국 687개사 , 부스수 : 1,356부스
2. 참관객(유효바이어기준) : 국내 42,196명, 해외 825명

3. 참가업체 업종

2012_1

4. 참가업체 만족도

2012_2

5. 바이어 관심 분야

2012_3

6. 바이어 참관 목적

2012_4

Food Week 2012 Gellery

2012_5

    Shar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