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기간
2024. 11. 20(수) ~ 23(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및 컨퍼런스룸 E
규모
37개국, 1,054개사, 1,846부스
부스배치도
동시개최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베이커리페어
전시관 구성
- ∙ A홀(1층): 국내종합식품·해외식품관
- ∙ B홀(1층): 팬시푸드관
- ∙ C홀(3층): 외식/급식 솔루션관 (베이커리페어)
- ∙ D홀(3층): K-푸드테크관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870억원
상담 건수 : 522건
2024. 11. 20(수) ~ 11. 22(금), 3일간
해외 바이어 및 참가업체 상담실적
13,196만 달러
상담 건수 : 2,277건
2024. 11. 20(수) ~ 11. 22(금), 3일간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다양한 부대행사
- 고메&스페셜티 푸드 컬렉션 (1층 B홀)
- 겨울맥주 빌리지 (1층 B홀)
- 주류 더 라운지 (1층 B홀)
- 세계 맛 탐방 : 해외식품관 (1층 A홀)
- 2024 신제품 쇼케이스: THE NEXT (1층 A홀 로비)
- 2024 비건푸드 쇼케이스: BEGIN VEGAN! (1층 A홀)
- 외식 FOOD TECH (3층 C홀)
- 도시락 대전 & 콘테스트 (3층 C홀)
- 2024 조리기계 안전 기획관 (3층 D홀)
- 2025 식품외식산업 전망 (11/20~21, 3층 D홀 D8000)
- 2024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11/20~22일, 3층 C홀 C1015)
- KATI 식품첨가물 및 유해물질에 대한 사용방법 (11/20, 3층 D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3F))
- 알리바바닷컴과 함께하는 K-Food 글로벌 진출 전략 세미나 (11/20, 1층 B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1F))
- HACCP KOREA 2024 (11/20, 컨퍼런스룸(남) 401호)
- 국산 콩 판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포럼 (11/21, 3층 D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3F))
- 2024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 표준화 심포지엄 (11/21, 컨퍼런스룸(남)401호)
- 2024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11/21, 컨퍼런스룸(남) 307호)
- 효율적으로 고점도 액체 가공하기 (11/21, 1층 B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1F))
- 제3회 고령친화식품산업 심포지엄 (11/21, 컨퍼런스룸(남) 300호)
- 왜 세계 최고의 셰프들은 스코틀랜드 해산물을 사용할까? 맛부터 지속가능성까지 (11/21, 1층 B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1F))
- 식품영양표시제도의 합리적 발전 방향 세미나 (11/22, 컨퍼런스룸(남) 308호)
- 국내 비건식품 제조 및 인증 교육 (11/22, 컨퍼런스룸(남) 300호)
- 2024 푸드테크 기술사업화 컨퍼런스 (11/22, 3층 C홀 C1015)
- 제14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콘퍼런스 (11/22, 3층 D홀 D8000)
- 서울시 청년쿡 비즈니스센터 보육기업 IR발표 (11/22, 1층 B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1F))
- 신소재·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 컨퍼런스 (11/22, 컨퍼런스룸(남) 307호)
- AI-SHOW (11/23, 3층 D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3F))
- 2024 베이커리페어 제과제빵 경연대회 (11/20~22, 3층 C홀 C700, C900)
- UNIDO Global Call 2024 Award Ceremony (11/21, 3층 C홀 푸드테크 컨퍼런스장)
- 2024 GAP 우수사례 시상식 (11/22, 1층 B홀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1F))
- 제 1회 도시樂 대전 & 콘테스트 (11/22~11/23, 3층 C홀)
- ‘나랑 크리스마스 추억 만들렌?’-원데이 디저트 데코 클래스 (11/20~11/23, 1층 B홀 B1012)
- 디저트, 작품이 되다 : 공예전시관 Bakery Crafts Showcase (11/20~11/23, 3층 C홀 공예전시관)
- 2024 푸드위크 이벤트
- 타임어택 포토존 이벤트 (11/20~11/23, 1층 B홀 B6017 이벤트 부스)
- 쩝쩝투어 이벤트 (11/20~11/23, 1층 B홀 B6017 이벤트 부스) - 기프트럭 이벤트
- 크리스마스트리 카드 이벤트 (11/20~11/23, 1층 A홀 A6001 푸드트럭 부스)
- 인스타그램 스토리 챌린지 (11/20~11/23, 1층 A홀 A6001 푸드트럭 부스)
참관객 현황
63,150 명
전시기간
2023. 11. 22(수) ~ 2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D
규모
17개국, 609개사, 1,274부스
부스배치도
동시개최
한국 국제 베이커리쇼,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전시관 구성
- ∙ A홀(1층): 국내종합식품 l 해외식품관
- ∙ B홀(1층): 디저트 l 스낵 l 음료관, 한국 국제 베이커리쇼
- ∙ D홀(3층): 푸드테크 l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관,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380억원
상담건수 : 183건
2023. 11. 22(수) ~ 11. 24(금), 3일간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600만불
상담건수 : 150건
2023. 11. 22(수) ~ 11. 24(금), 3일간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다양한 부대행사
- 2023 신제품 특별관 (1층 A홀 로비)
- 전국곳곳 로컬푸드마켓 (1층 A홀)
- 간편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웰빙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조미食탁 스트리트 (1층 A홀)
- 2023 주류 X 안주 더 라운지 (1층 A-B홀 연결통로)
- 달달 디저트/간식 모음zip. (1층 B1홀)
- 푸드테크 & A-벤처스 기획관 (3층 D홀)
- 2023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11/22~24, 3층 D홀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장)
- 2023 HACCP KOREA (11/22, 3층 컨퍼런스룸 401호)
- 케어푸드 활성화 전략과 정책 방향 세미나 (11/23, 3층 컨퍼런스룸 307호)
- 2023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11/23, 3층 컨퍼런스룸 308호)
- 국산 콩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대한민국 할랄산업의 부상에 대한 인식 제고 (11/23,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3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TOP10 농파티 (11/23,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유럽 유기농 및 지리적표시제(GIS) 워크숍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4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HMR(간편식품) 세미나 (11/24,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제1회 중국 “명품 미식” 한국 홍보회 (11/24,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전남 향토음식 발전을 위한 전문가 포럼 (11/24,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23 농식품 분야 비대면 스타트업 간담회 (11/24,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한국 농식품 벤처기업협회 발기인 대회 (11/25, 3층 D홀 스타트업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한국국제베이커리쇼 경연대회 (11/22~25, 1층 B홀 경연대회장)
- HMR(간편식품) 쿠킹쇼 (11/22,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쿠킹쇼 (11/23,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김호윤 셰프와 함께하는 믿을 수 있는 유럽 송아지 고기 쿠킹쇼 (11/25, 3층 D홀 오픈마케팅 스테이지)
- 원데이 食 클래스 (11/22~25, 1층 B홀)
- 선착순 기프트백 이벤트 (11/22~25, 1층 A홀 입구)
- 엄마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11/25, 1층 B홀 B2400 부스)
- 디저트, 작품이 되다 : 공예전시관 (11/22~25, 1층 B홀 공예전시관)
- 내셔널지오그래픽 특별사진전 (11/22~25, 3층 D홀 D7000 부스)
참관객 현황
50,567 명
전시기간
2022.11.2(수) ~ 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1
규모
20개국, 791개사, 1,130부스
부스배치도
2021 참가업체 리스트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717억원
국내 참가업체 상담 195개사, 256건
상담 유통 바이어 35개사, 54명
2021. 11. 24 - 26 / B홀 국내유통 상담회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6백만불
국내 참가업체 상담 79개사, 145건
해외 바이어 29개사
2022.11 2(수) ~ 4(금), 3일간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국내외 참여부스 증대
-
-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1,130부스 (2021년도 대비 70% 증가!) 전년 : 666 부스
-
- 기존 전시공간 조성과 차별화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행사장 조성
- 전년 대비 푸드테크 관련 기업 및 부스 규모 증가
03 다양한 부대행사
- 대한민국 푸드테크 컨퍼런스
-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 코리아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 라이브 쿠킹쇼 & 푸드테크 컨퍼런스
푸드테크 산업전 및 컨퍼런스 콘텐츠의 양적 · 질적 향상
참관객 현황
32,663 명
전시기간
2021.11.24(수) - 27(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그랜드볼룸 및 컨퍼런스센터
규모
12개국, 834개사, 886부스
부스배치도
2021 참가업체 리스트
성과보고
01 국내외 1:1 비즈매칭 성과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295억원
바이어 29개사, 58명
참가업체 110개사
상담 134건
상담액 약 295억 원
2021. 11. 24 - 26 / B홀 국내유통 상담회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3백만불
해외 바이어 9개국, 28개사 / 국내 수출기업 41개사
비즈매칭 실행건수 88건 / 상담금액 3백만 USD / 계약금액 1백만 USD
2021. 11. 24 - 25 / B홀 해외수출 화상상담회장 온라인 화상상담회로 진행
※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03 다양한 부대행사
- 2021 월드페이스트리컵 국가대표 선발전
- 설탕공예 및 초콜릿 케이크 (11/24, 특별대회장)
- 초콜릿공예 및 디저트 (11/25, 특별대회장)
- 제11회 학생제과경연대회 (11/24-25, 경연대회장)
- 제5회 우리쌀빵경연대회 (11/26, 경연대회장)
- 제1회 여성기술인 디저트 경연대회 (11/26, 경연대회장)
- 제12회 건강빵샌드위치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 제12회 학생쌀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 제4회 브런치(조리빵)경연대회 (11/26, 특별대회장)
참관객 현황
35,021 명
성과보고
01 온라인 전시, COVID-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전시 외 채널 구축을 통한 참가사 홍보 확대
온라인 디렉토리
업체별 온라인 홍보 기회 추가 제공비즈매칭
유통 및 대형 바이어와 온라인 비즈매칭컨퍼런스
업체별 온라인 홍보 기회 추가 제공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Food Safety and Waste Management
Cultured Meat : Is It Safe to Eat?
Change of Food safety Strategy for COVID-19
Packaging Trends In Korea
Managing Food Safety in the Time of COVID-19?
Food Robotics
Robotic Automation For the Food Industry
ICT/AI Applications and status of development to Agro-Food industry
Motivations,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Introducing Automation to Quick Service Retail Food
Process knowledge, simulation and calculation ensure success with Robotics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주요 참관객 분류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전시기간
2019. 11. 20(수) ~ 11.23(토), 4일간
장소
Coex Halls A, B, C, D, 그랜드볼룸
규모
18개국, 872개사, 1,943부스
부스배치도
성과보고
01 국내외 참여부스 증대 및 부대행사 다각화
2019 푸드위크 참여부스
1,943부스
(2018년도 대비 13.1% 증가!)전년 : 1,718 부스
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캐디언스시스템 세미나
HACCP KOREA 2019
2019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식품산업 대응전략 세미나
아이들의 건강한 음식 세미나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44,125 명
전시기간
2018. 11. 28(수) ~ 12. 01(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7m2)
규모
18개국, 872개사, 1,943부스
부스배치도
성과보고
01 국내외 참여 부스 및 참관객 증대
2018 푸드위크 참여부스
1,718부스
전년 : 1,534 부스
2018 푸드위크 참관객 수
52,754명
전년 : 45,232명
02 식품산업의 최신 경향과 미래를 제시하는 부대행사 개최
- 2018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 2018 서울콜드체인포럼
- 식품안전과 식품산업 상생 발전 방안
- 한국생활개선중앙회 60주년 기념행사
- 뉴트리앤 푸드토크쇼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푸드 클래스존, 푸드 트렌드 스테이지
- 해외 수출 상담회
- 국내 유통 상담회
- 푸드위크 네트워크 디너
- 해외 바이어 시티 투어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52,754 명
참관객 분석
업종분류
구분 | % |
---|---|
일반인 | 52.4 |
제조업 | 10.5 |
유통업 | 10.3 |
가공업 | 1.2 |
카페, 제과점 운영자 | 7.5 |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자 | 2.5 |
일반 음식점, 매장 운영자 | 1.7 |
호텔, 레저, 관광,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 1.0 |
교육기관 관계자 | 1.5 |
식음료 전문가(제빵사, 요리사, 바리스타 외) | 4.1 |
식음료 관련 학과생 | 2.3 |
기타 | 5.0 |
Total(응답건수) | 100.0 |
관심분야
구분 | % |
---|---|
일반관람(제품 현장구매) | 57.1 |
제품납품/거래/계약 | 11.2 |
산업정보 수집 | 12.9 |
창업목적 | 6.7 |
부대행사 관람 (경진대회, 베이킹쇼 등) | 7.5 |
거래처 방문 | 4.6 |
Total(응답건수) | 100.0 |
관람목적
구분 | % |
---|---|
일반관람(제품 현장구매) | 57.1 |
제품납품/거래/계약 | 11.2 |
산업정보 수집 | 12.9 |
창업목적 | 6.7 |
부대행사 관람 (경진대회, 베이킹쇼 등) | 7.5 |
거래처 방문 | 4.6 |
Total(응답건수) | 100.0 |
연령대
구분 | % |
---|---|
~19세 | 4.6 |
20세~25세 | 16.4 |
26세~30세 | 16.1 |
31세~35세 | 16.8 |
36세~40세 | 13.1 |
41세~45세 | 10.8 |
46세~50세 | 8.1 |
51세~60세 | 10.2 |
61세 이상 | 3.9 |
Total(응답건수) | 100.0 |
전시기간
2017. 10. 25(수) ~ 10. 28(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6개국, 871개사, 1,534부스
참가업체 리스트
참가업체 리스트 크게 보기
01 전시품목과 바이어의 다각화 및 참관객 증대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990억원
국내 바이어 & 해외 참가업체 상담회
총 338개사, 품목별 바이어 75명 참가
국내 바이어 &국내 참가업체 상담회
총 209개사, 품목별 바이어 86명 참가
2017. 10. 25 - 27 / D홀 국내바이어 상담장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52백만불
초청 해외바이어 102개사, 국내 수출기업 342개사 비즈매칭 실행건수 1,027건/ 상담금액 52백만 USD
2017. 10. 25 - 27 / B홀 해외바이어 라운지
본 실적은 행사 중 개최된 국내/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집계된 실적으로 참가사 부스에서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개별로 진행된 상담 및 계약 실적은 포함되지 않음.
02 식품 컨퍼런스 및 세미나
서울 콜드체인포럼
강소농민간 전문가 워크숍
뉴트리앤 세미나
식품저널 세미나
HACC 세미나
더 바이어 세미나
- 천연식품 vs 가공식품, 오해와 진실
- GMO 논란의 핵심
- 친환경 &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
- 쌀 소비의 효율적 대안, 쌀 가공식품의 미래
- 글로벌 식품 산업발전 전략 세미나
- 국제 HACCP 세미나
- HACCP 정책포럼
-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 서울특별시학교보건진흥원 간담회
03 소비자와의 소통공간 SWEET ON AIR
참관객 현황
- 식품 소매 / 유통바이어
- 식품 제조 및 기기 유통 바이어
- 외식업 업주 및 종업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일반음식점)
- 식품무역업
- 영양사 / 조리사 / 단체급식업 종사자
- 건강기능식품 / 건강식 음료 유통바이어
59,322 명
전시기간
2016. 11. 02(수) ~ 11. 0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41개국, 891개사, 1,645부스
참가업체 리스트
참가업체 리스트 크게 보기
01 전시품목과 바이어의 다각화 및 참관객 증대
2016 푸드위크 참관객 수
59,322명
전년 : 54,404명
HMR 등 참가업체를 늘려 전시품목 다각화 추구
실수요가 높은 바이어의 증가로 바이어 퀄리티 향상
02 음료•주류라인 강화
03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4회 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
- 제7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제7회 학생 쌀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제2회 코리아 마스터 베이커팀 경연대회
- 식품트렌드 특별관
- 쿠킹앤터테인먼트 (서울쿠킹쇼)
- Sweet-On-Air (베이커리 교육세션)
- 식품유통관련세미나
- CFW 교육세미나
- 제품안전관련세미나
참관객 현황
59,322 명
전시기간
2015. 11. 18(수) ~ 11. 21(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431개국, 909개사, 1,539부스
참관객 수
54,404명
01 국내외 참가사 수 및 참관객 증대
2015 푸드위크 참관객 수
54,404명
전년 : 47,437명
(전년: 28개국 833개사)
규모 확대에 따른 참가업체 품목의 다양화로 바이어를 포함한 참관객 수 증가
02 10주년 기념 특별 프로그램 개최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타겟 참관객의 만족도 향상
푸드위크코리아 식품포럼 식품저널 공동주관
할랄식품 외식시장 진출을 위한 심층사례 공유 세미나
HACCP KOREA 정책포럼, 기술세미나, 기술지도
서울쿠킹쇼 오프닝 세션 (참치의 근본, 우동과 인생)
푸드위크 10주년 기념 전시 ‘근본을 담는 식탁’
아세안 문화축제
03 소상공인을 위한 전시 컨텐츠 운영
소규모 업체를 위한 전시 컨텐츠로 상생협력 도모
- Craft Dining Collection
- 디저트 콜렉션
- 수퍼스토어 패밀리 마켓
-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04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 17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경진대회
- 제 8회 한국학생제과경연대회
- 제 6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제 6회 학생 쌀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2017 톱 오브 파티시에 인 아시아 대회 한국대표 선수 선발전
- 2017 월드페이스트리컵 한국대표 선수 선발전
- 해외 유명 기술인 초천 세미나
- B(Brand, Bread, Beverage) - 스튜디오
참관객 현황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전시기간
2014. 11. 12(수) ~ 11. 15(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8개국, 748개사, 1,476부스
참관객 수
75,864명
성과보고
01 국내외 전문 바이어의 유입 확대
2014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588억원
(196건)
2014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26,836달러
(1,027건)
28개국 748 개사의 참여로 규모 확대
(전년: 25개국 602개사)
이에 따른 참가업체 품목의 다양화가 이루어져 국내 및 해외 바이어 상담회 실적 또한 확대됨.
02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제 3회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
- 해외 제과제빵 기술인 초청 세미나
- 생협 MD 초청 상담회
- 제 5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 대한민국 동네빵집 페스티벌
- 2014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 제 5회 학생 쌀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
- 천일염 홍보 · 명품관
- 2014 소금박람회
- 제 1회 코리아 마스터 베이커팀 챔피언십
- 천일염 경매쇼
- 2014 쌀가공식품산업대전
-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한국대표 선발전
03 서울쿠킹쇼의 연속적 성공과 트렌드존 도입
- 유명 스타셰프의 요리시연, 각종 매체의 관심을 통해 서울쿠킹쇼의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명 식품 브랜드 업체들의 꾸준한 참가가 이어짐.
- 서울쿠킹쇼를 진행하는 동안의 단기성 홍보를 벗어나 트렌드존 도입으로 바이어 및 일반인에게 지속적으로 홍보 노출
- 부스로 직접 참가하지 않는 식품 대기업 등의 간접 유치, 참가
참관객 현황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참가업체
29개국 602개사
부스수
1,596부스
전시기간
2013. 11. 6(수) ~ 11. 9(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9개국, 602개사, 1,596부스
참관객 수
75,864명
성과보고
01 국내외 전문 바이어의 유입 확대
각종 식품관련 상담회, 교육, 세미나 등을 개최함으로써 식품 분야 전문가 등 직접적인 구매력이 있는 바이어들의 방문이 이루어짐.
해외 유통 한상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국내 유통 외식 바이어 상담회
대한영양사협회 보수 교육
한국 음료산업연구원 주최 서울국제 커피세미나
한국조리학회 세미나
일본 사케 세미나
천영발효빵 명인 초청 세미나
02 전문대회개최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
- 서울 국제 빵과자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
- 프로제빵왕 경연대회 및 본선 진출작 작품전시
- 2015 월드페이스트리컵 한국대표선수 선발전
- 제과의 달인 선발대회
- 2014 Top of Patissier in Asia 한국대표선수 선발전
-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작품전, 국제대회 수상작 및 출품작 전시
- 제9회 한국여성제과기술인경영대회
- 2013 세계영셰프요리대전
- 제7회 한국학생제과경연대회
03 서울쿠킹쇼의 성공 개최로 인한 전시 컨텐츠 강화
- 유명 스타셰프의 요리시연, 각종 매체의 관심을 통해 서울쿠킹쇼의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식품에 관심도가 높은 바이어 및 일반인에게 자연스럽게 홍보 노출
- 부스로 직접 참가하지 않는 식품 대기업 등의 간접 유치, 참가
참관객 현황
75,864 명
해외바이어: 1,492명
참가업체
29개국 602개사
부스수
1,596부스
전시기간
2012. 11. 6(수) ~ 11. 9(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28개국, 687개사, 1,356부스
참관객 수
42,196명
성과보고
01
해외 참가사 확대와 수출 상담 성과 확대
2012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573억원
*204,750,000원(평균)x280건
해외 바이어 상담회 확대로 국내참가사 만족도 증가
31개국 131개사 187부스로 규모 확대 (전년 114개사 160부스)
해외 초청 바이어: 총 18개국 35개사 39명/ 상담건수: 280건
(전년: 6개국 11개사, 17명/ 상담건수: 43건/ 금액: 26.4억원)
02 전시회의 공익성 극대화
- 푸드뱅크와의 제휴를 통한 식품기부에 동참 → 참가업체 약 30개사에서 푸드뱅크 장기 식품기부 약속 → MBC 푸드뱅크 특별 생방송 진행으로 대국민 홍보 가능
- 코엑스 SNS 쌀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쌀 180kg 기부
- 신상품/선물상품 쇼케이스 진열 제품 전체 기부
03 서울쿠킹쇼의 성공 개최로 인한 전시 컨텐츠 강화
- 스타셰프 초청 요리시연 ‘서울쿠킹쇼’ 총 12회 개최
- 파리바게뜨, 대상 청정원, 델몬트 등 대기업 참여형 이벤트 진행 → ‘힐링푸드’라는 최신 요리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 공개 → 부스로 직접 참가하기 않는 식품 대기업 연계 유치 가능
- 네이버키친 제휴로 사전 및 사후 3개월간 온라인 홍보 진행
04 비지니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바이어 상담을 위한 비즈니스데이, 퍼블릭데이 운영 → 비즈니스데이 (11월9,10일), 퍼블릭데이 (11월 11, 12일) 구분 운영 → 바이어 · 일반인 자체 필터링을 위해 입장료 1만원으로 인상
- 국내외 바이어상담회 확대 운영 및 참가업체의 높은 호응
- 글로벌소싱포럼 등 푸드 산업 관련 세미나 자체 기획 및 개최
참관객 현황
42,196 명
해외바이어: 825명
참가업체
28개국 684개사
부스수
1,356부스
전시기간
2011. 11. 9(수) ~ 11. 12(토) 4일간
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m2)
규모
33개국, 698개사, 1,718부스
참관객 수
94.125명
성과보고
01 바이어 전시관람 목적
해외 바이어 상담실적
124백만불
(548건)
Buy Korean Food
15개국 46 바이어 110 수출업체
368건 31백만불
Buy Korean Franchise
7개국 28 바이어 12업체
12업체 (김가네 등) 189건 93백만불
국내 바이어 상담실적
410억원
(750건)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 외식업체
750건 410억원
02 아시아, 유럽 미주 32개국 118업체 및 18개 대기업 포함 국내 580개 업체 전상담 통해 사업성과 제고
03 전문대회 및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발굴
- 아시아식품포럼
- 미국정부조달시장 한국식품 진출방안
- 해외한식당협의체 워크샵
- 일본외식 · 급식시장 개척 전문가 초청강연 등
참관객 현황
94,125 명
해외바이어: 3,450명
참가업체
698 개사
부스수
1,718부스
Food Week 2011 Gallery
01 참가업체의 시선
특색 있는 주제별 전시관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가 돋보여 많은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던 전시회였고, 덕분에 여러 참관객들을 만나면서 적극적이고 성공적인 홍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회를 통한 회사 인지도 향상 및 제품 홍보에 대한 큰 도움이 되어 전시회 참가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동은소재 유가화 사원 (건강기능식품, 조미식품)
02 참가업체의 시선
이번 코리아푸드엑스포 전시회는 제대로 된 목적을 가지고 참가한 첫 번째 전시회였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전을 통해 많은 바이어와 참관객들에게 고려은단의 다양한 제품 홍보 및 기업 브랜드를 향상 등 소기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누구나 와서 함께 즐길 수 있게 개방되어 모든 참관객들에게 친밀감있게 다가갈 수 있었던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고려은단 허진혁 사원 (비타민류 가공식품)
03 바이어의 시선
새로운 업체를 만날 수 있는 자리였다. 상담한 업체 중 두 곳과 추가로 이야기를 진행 중이다. 한 군데는 국내 가정편이식(HMR) 업체로 현장에서 상담한 뒤 담당 바이어와 다시 미팅을 하기로 했다. 최근 트렌드와도 부합하고 상품도 좋아 거래 가능성이 높다. 다른 한 곳은 아이리시공화국. 부소속 마케팅 담당자와 위스키 상품을 중심으로 치즈, 씨리얼, 축산물 등을 상담했다. 추후 미팅을 통해 주류 이벤트를 논의할 예정이다. GS리테일 NCC팀 안병훈 부장
04 언론의 시선
이번 전시회의 바이어 상담회는 08년 Food Week 전시회로부터 시작된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4회째 진행된 코엑스 바이어상담회는 첫해 10부스 규모에서 40부스 규모로 라운지 규모가 확대됐다. 바이어 상담 신청건수가 지난해 108개 업체에서 올해 223개로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전시회를 주관한 코엑스는 더바이어와 함께 상담 매칭율 100% 달성을 목표로 국내 163개, 해외 60개 업체가 국내 유통업체 바이어 1명 이상과 비즈니스 상담을 갖도록 유도했다. 바이어 김근아 기자
Food Week 2010
01 전시기간
2010. 11. 18(목) ~ 11, 21(일) 4일간
02 전시장소
Coex Hall A, B, C, D 전관(36,000spm)
03 규모
18개국, 687개사, 1,723부스
04 주최
- 코엑스
-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 비투엑스포
- 농수축산신물
- 월간 포텔 & 레스토랑
- aT농수수산물유통공사
- 더바이어
- 경기농림진흥재단
- 한국벤처농업대학
- 경향신문